홈트레이닝 발전이 너무나 놀랍다. 2020년 6월 말 룰루레몬이 미러를 인수하였다. 한국에서는 그저 요가복 만드는 회사로만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 기업은 요가를 넘어서 홈트레이닝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었다. 2019년부터 남성복 및 디지털 콘텐츠 부분을 2배 이상 확장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이다. 거기에 러닝, 트레이닝, 오피스/여행/커뮤트 카테고리까지 확장하여 판매를 개시하였다.
이번에 룰루레몬이 인수한 미러(Mirror)는 말 그대로 거울이다. 거울이지만 강사가 출연하는 디지털 거울이다. 거울을 통해 강사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보며 운동할 수 있다. 월 구독료 39달러를 내면 요가, 복싱, 필라테스, 발레 등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 워치와 연동하여 자신의 운동 데이터를 강사와 공유하고 PT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기능으로 다른 사람과 운동 성과를 비교하며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의류를 제작하는 룰루레몬이 왜 디지털 거울 업체를 인수했을까?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 룰루레몬이 확대하고자 하는 온라인 매출을 올려줄 수 있다.
2. 고객의 운동 데이터를 직접 제공받아 새로운 제품이나 디지털 운동 콘텐츠 제작에 유리하다.
3. 콘텐츠 이용 구독 서비스를 통하여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에서도 앱 개발을 통한 디지털 시대, 비대면 시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필사적으로 준비하지만 디지털 제품 제조 회사를 인수한 룰루레몬의 미래가 매우 궁금하다.
다음은 홈트레이닝 산업의 신성이자 룰루레몬의 라이벌로 떠오르는 펠로톤에 대하여 공부해보도록 하겠다.
2편
https://beholic2020.tistory.com/13
[경제공부/산업] 포스트 코로나, 홈트레이닝 시대의 변화 2 : 펠로톤
새로운 피트니스계 상장주 펠로톤은 작년(2019년)에 상장한 매우 따끈따끈한 주식이다. 펠로톤은 실내용 자전거와 온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상품을 선보인 피트니스계의 기대주이다. 단순히 TV �
beholic2020.tistory.com
3편
https://beholic2020.tistory.com/14
[경제공부/산업] 포스트 코로나, 홈트레이닝 시대의 변화 3 : 나이키
올드 스포츠 웨어, 전통의 강자, 나이키 트레이닝 복하면 생각나는 브랜드. 스포츠 웨어하면 생각나는 브랜드. 학창시절 모두가 한번 쯤 따라 그려보는 브랜드. 바로 나이키. 어린 아이들부터 �
beholic2020.tistory.com
'경제 기록 > 경제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공부/삼프로TV] 달러약세, 세계 금융시장 변화의 조짐 2 : 홍콩 (0) | 2020.07.27 |
---|---|
[경제공부/삼프로TV] 달러약세, 세계 금융시장 변화의 조짐 1 : 환율제도의 이해 (0) | 2020.07.26 |
[경제공부/산업] 포스트 코로나, 홈트레이닝 시대의 변화 4 : 비교 (0) | 2020.07.20 |
[경제공부/산업] 포스트 코로나, 홈트레이닝 시대의 변화 3 : 나이키 (0) | 2020.07.14 |
[경제공부/산업] 포스트 코로나, 홈트레이닝 시대의 변화 2 : 펠로톤 (0) | 2020.07.10 |